본문 바로가기
떠나요 둘이서~/서울

등촌동 푸짐하고 얼큰한 전통 순대국 - 오복순대국 등촌직영점

by 대추토마토 2021. 7. 6.
반응형

고기가 푸짐하고 국물이 얼큰한 순대국밥

 

강서구 근본 순대국밥 마곡 수명산파크 오복순대국 직영점 등촌 오복순대국

 

해장용으로도 좋고 소주 한잔 곁들여서 먹기에도 좋은 순댓국입니다

 

점심시간에는 인근 회사 사람들이 많아서 맞은편 별관을 이용해야 할 정도로 붐비는 맛집입니다.


주 소 : 서울 강서구 공항대로 45길 5
번 호 : 02-3661-6611
영업시간 : 매일 10:00 - 22:00 주문 마감 21:30 , 1월 1일, 명절 휴무
대표 메뉴 : 순대국 (8,000원) 순대국정식 (11,000원)



오늘은 점심시간을 이용해서 강서구청 사거리에 있는 맛집을 다녀왔습니다

 

버스 타고 지나가면서 보여서 한 번 가봐야지 생각만 하던 그곳 오복순대국입니다

 

이래서 입지가 중요한가봐요

오복순대국 본관인데요 간판만 봐도 푹 끓인 고기 육수가 연상되네요

 

오복순대국 설명을 보면 마곡 본점, 목동점, 등촌 직영점이 있는데요

 

문래동에 유명한 오복순대국과는 뿌리가 다른 이름만 같은 가게인가 봐요

 

어쩐지 간판부터 다르더라고요

 

자리가 10 테이블 정도 있었는데 점심시간이라서 그런지 자리가 꽉 차서 

 

혼자 먹기에 조금 민망했습니다

 

저는 순대국(특)을 시켰는데요 나오는데 3~5분 정도 걸렸던 것 같아요

 

기본 세팅은 여느 순대국집과 다를 게 없었습니다

 

양파에 새우젓 부추 들깨가루 등

 

김치랑 깍두기도 특별한 맛이 있는 반찬은 아니었어요

 

어느 정도 익은 김치였답니다

 

오복-순대국

금방 순대국이 나왔는데요 양념이 기본적으로 넣어서 나오네요

 

어쩐지 식탁에 양념이 따로 없더라고요

 

맑은 순대국을 드시고 싶으신 분들은 주문할 때 미리 이야기드려야 할 것 같습니다

 

이것은 꿀팁!

 

양념을 풀어주고 들깨가루와 부추를 넣어주니 순대국 먹을 준비가 완료되었습니다

 

냄새 만으로 벌써 얼큰해서 침이 고이더라고요

 

저는 국밥을 좋아하지만 뜨거운 음식은 잘 먹지 못해서 건더기를 미리 덜어놓고 먹었어요

 

순대국(특)에는 순대가 4알 들어가네요

 

순대는 배추? 인지 아삭한 식감에 야채가 들어가서 식감이 좋았습니다

 

흔히 파는 공장 찰순대가 아니라서 이것만으로도 만족했어요

 

먹다 보니 고기 양이 상당히 많아서 놀랬어요!!

 

고기만 먹다가 배불러서 (특)을 시킨걸 살짝 후회하는...

 

포장하는 방법이 따로 있었는데요

 

밥과 반찬을 포함하면 그만큼 고기양이 줄어들기 때문에 집에 기본찬과 밥이 있으신 분들은 1번을 선택하는 게 좋을 듯!

 

이것도 꿀팁!

 

 

오늘 점심도 오복 순대국에서 든든히 해결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