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투자

토스 소액 주식 모으기

by 대추토마토 2023. 3. 1.
반응형

미국주식 소액투자  - 배당금 받기

 

미국 주식은 배당금을 잘 주기도 하지만 기회의 땅, 자본주의 집합체, 경제대국 등 여러 수식어가 있습니다

저는 노후를 위해 미리 여러 가지 준비를 했는데요 미국 주식 모으기도 노후를 대비해서 시작해 보려 준비 중입니다

플랫폼을 찾던 중 토스에 주식 모으기가 있었는데요 다른 플랫폼도 많지만 저는 토스를 선택했습니다

선택한 이유는 사실 별 거 없어요…. 다른 어플 깔기가 귀찮아서…


어쨌든 주식 모으기 하는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토스 첫 화면
토스 첫 화면

토스 앱을 켜고 전체를 누르신 다음 메뉴를 하단으로 계속 내리시면 주식이라는 항목이 보이는데요

 

그중에서 주식 모으기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반응형

저는 안드로이드 환경에서 사용하는 거라 ios에서는 어떻게 나오는지 잘 모르겠지만

 

대동소위할 것으로 생각되오니 참고하시길 바라요

 

종목 추가하기종목 검색화면

좌측 사진처럼  종목 추가하기를 누르시면 오른쪽 사진처럼 화면이 바뀌는데요

 

현재 사람들이 가장 많은 관심을 가지는 종목을 먼저 보여줍니다

 

추천 종목 중에 없다면 상단에 검색을 이용하여 설정할 수도 있습니다

 

테슬라를 예시로 보여드릴게요

 

 

주식 모으기 금액 설정주식 모으기 주기 설정주식 모으기 최종 확정
주식 모으기 옵션 설정

 종목을 선택하면 사진처럼 순서대로 금액, 주시를 물어보게 됩니다

 

금액은 달러, 원화 기준으로 선택이 가능하며 주기는 매일, 매주, 매달로 설정 가능합니다.

 

저는 이미 주식 모으기를 하고 있어서 출금계좌 설정이 다로 안 나왔는데요

 

처음에 하실 때는 출금계좌를 선택하는 화면도 있었던 것 같아요

 

 

저는 매일 1,000원씩 45개 종목을 운영한 지 2개월 정도가 되었는데요

 

주식 모으기 계좌정보
주식모으기 계좌 정보

현재는 환율이 많이 올라서 총수익은 원화 기준으로 3.7%지만 달러 기준으로는 0.3%네요 ㅠㅡㅠ

 

앞으로 배당금 현황 및 주식 투자결과를 일기 형식으로 공유해보려고 합니다

 

만약 수익이 좋거나 배당이 많아져서 종목을 더 추가할  수 있다면 제가 종목을 선택한 이유도 같이 공유드릴게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