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떠나요 둘이서~/서울

유즈라멘 만리동 - 유자향 그윽한 라멘 맛집

by 대추토마토 2021. 8. 31.
반응형

서울로 7017 중림동 앞 맛집

만리 고개를 넘어 서울역으로 가는 길

 

점차 핫플레이스로 부상하고 있는 중림동에 위치한 맛집입니다.


주 소 : 서울 중구 만리재로 217

번 호 : 070-4177-0365
영업시간 : 평일 11:00 - 21:00 (브레이크 타임 15 ~ 17시, 주말 브레이크 타임 없음)

대 표 : 매운 유즈 소유라멘



서울역 앞 만리재로에는 아주 이국적인 거리가 있는데요

 

많은 레스토랑과 카페들이 있어서 여기가 한국이 맞은가?라는 생각이 들 정도입니다

 

그중 만리재로 끝에는 인생 라멘집으로 손꼽히는 맛집 유즈 라멘이 위치해있습니다

 

유즈 라멘 입구에는 대기석이 있는데요

 

도착하면 거기서 먼저 기다리는 게 아니라 먼저 가게 안에

 

무인 주문기로 주문하신 뒤 교환권을 종업원에게 드리면 됩니다

 

제가 갔을 때는 많은 분들이 기다렸는데 

 

몇몇 분들은 이 사실을 모르셔서 저보다 먼저 왔지만 늦게 들어오셨어요

 

괜히 미안하더라고요

기다리는 동안 밖에서 가게를 구경하고 있었는데요

 

원래 금동 전기라는 전파상 건물을 사용한 것 같아요

 

건물 외관이 아주 아주 전파상 느낌이 풀풀 나더라고요

 

유즈 라멘의 시그니쳐가 유즈 시오라멘과 매운 유즈 소유라멘인데요

 

라멘의 맛은 잠시 후 자세히 알려드릴게요~

평일에는 브레이크 타임이 있지만 주말에는 없다는 것도 참고해주세요

 

저희는 한 15분? 정도 기다리고 식당에 자리가 나서 식사를 하러 들어갔습니다

 

자리에 앉으면 유즈 라멘을 맛있게 먹을 수 있는 설명이 있는데요

 

이름답게 고흥유자 착즙액이 자리에 놓여있습니다

 

저도 라멘을 먹을 때 넣으면 풍부해진다고 하네요~

 

면과 육수는 무한제공이니 부족하신 분은 추가해서 든든하게 드실 수 있습니다

 

꿀팁!

유즈시오라멘/매운유즈소유라멘

곧바로 라멘이 나왔는데요  김과 차슈 멘마 시금치? 가 듬뿍 나왔습니다

 

비주얼부터 아주 입맛을 사로잡는데요

 

설명에 적혀있는 대로 저는 김부터 먹었습니다

 

진짜 진심으로 말씀드리는데 유즈 라멘은 제가 먹은 라멘 중에 가장 맛있었어요

 

대추토마토님도 먹으면서 계속 음~ 음~ 하시더라고요

 

음식을 먹을 때 이런 리액션 처음 하신 분이에요

면도 밀면? 감자면? 같은 느낌이고 국물도 아주 깊고 깔끔한데요

 

그 이유가 옆에서 직접 굽는 차슈를 보니 알 것 같았어요

 

푸짐한 고기 국물과 유자 착즙액이 들어간 국물인 것 같았어요

 

저는 라멘을 먹을 때 국물까지 다 먹은 적이 없었는데 유즈 라멘에서는 다 먹어 버렸어요 

 

가게에 공깃밥을 안 파는 게 너무 아쉬웠어요

 

면과 육수가 리필이라고 하지만 기본 양도 충분해도 리필하지는 않았어요

사이드로 치킨가라아게를 시켰는데 정말 뜨거웠으니 드실 분들은 참고하세요~

 

저는 개인적으로 라멘에 차슈를 추가하는 게 더 좋지 않을까 해요

 

라멘의 설명이 부족한 것 같은데 너무 맛있어서 글로 표현하기 어렵네요

서울역 근처에 방문 계획이 있으신 분들은 

 

브레이크 타임을 피해서 방문하셔서 꼭 드셔 보세요

 

여러분들의 인생 라멘집이 새로 갱신될 거라 확신합니다

 

(하지만 입맛은 개인 취향인 거 아시죠?)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