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떠나요 둘이서~/경기도

고소한 녹두전과 담백한 메밀국수 맛집 - 오두산 막국수

by 대추토마토 2021. 7. 21.
반응형

허영만 선생님의 식객에 소개된 맛집

문산제일고 옆 한 번 가본 사람은 반드시 단골이 된다는 식당에 가보았습니다

 

허영만 선생님이 녹두전 맛이 일품이라고 말했던 식당 오두산 막국수입니다

 

주차도 여유로운 편이고 음식도 깔끔하여 호불호가 거의 없을 것 같습니다


주 소 : 경기 파주시 평화로 204
번 호 : 031-944-7022
영업시간 : 평일 11:00 - 21:00 연중무휴

대 표 : 물메밀국수 (8,000원), 비빔메밀국수 (8,000원)


 


 

벽초지 수목원을 방문하기 전 주린 배를 채우기 위해서 방문한 식당

 

파주를 대표하는 막국수 집 오두산 막국수를 다녀왔습니다

 

1993년부터 시작한 맛집이라니 더 신뢰가 가네요

 

저는 막국수 마니아로서 기대가 엄청 되었어요

 

허영만 선생님의 맛집이라니 이천 청학동 한정식이 생각나네요

 

청학동 한정식은 아랫글을 참조해주세요

 

 

이천의 쌀맛을 보여주겠다 식객 맛집 - 청학동 한정식

주 소 : 경기 이천시 부발읍 무촌로 101 번 호 : 031-631-8187 영업시간 : 매일 11:30 - 20:30 명절 휴무, 라스트 오더 19:50 대표 메뉴 : 청학동정식 특 (22,000원) 청학동정식 (15,000원) 여주 강천섬을 들리기..

jujubetomato.tistory.com

이미 허영만 선생님의 맛집에서 좋은 기억이 있던지라 아주 아주 기대되네요

 

 

가게를 들어서면 허영만 선생님이 오두산 막국수를 어떻게 생각하는지

 

시와 만화로 볼 수 있는데요

 

이곳 메밀면이 정말 맛있었는지 자주 오셨다고 하시더라고요

 

저희는 물메밀국수, 명태 회국수, 녹두전을 시켰습니다

 

어리굴젓도 별미라고 하지만 예전에 어리굴젓을 먹고 장염에 걸렸던 기억이 있어서

 

다음 겨울을 기약하면서 녹두전만 시켰답니다

 

사람 붐비는 시간을 피하기 위해서 3시 30분에 가게를 도착했는데요

 

애매한 시간임에도 불구하고 사람들이 엄청 많으셨어요

 

역시 맛집은 맛집인가 봐요

 

 

녹두전은 일반 녹두전과 확실히 달랐어요

 

허영만 선생님이 왜 오두산 막국수집을 녹두전 맛집으로 소개했는지 알 것 같았어요

 

다른 녹두전 집은 속은 아주 부드럽고 겉은 바삭해서 겉바속촉의 진미를 느낄 수 있다면

 

여기는 녹두 반죽에 감자를 넣었나?라는 생각이 들었어요

 

오두산-막국수-녹두전-단면

 

감자? 같은 일반적인 녹두전과 다른 단단한 식감이 있었어요

 

그 비결은 허영만 선생님 만화를 자세히 보고 나서 알게 되었어요

 

오두산 막국수는 식감이 느껴지도록 메밀을 완전히 갈아버리지 않는다고 되어있더라고요

 

역시 뭐든 자세히 읽어봐야 해요

녹두전과 같이 나온 양파절임에 찍어 먹으니 궁합이 딱 이더라고요

 

오두산-막국수-회비비빔막국수-물막국수

기다리던 메인 요리가 나왔습니다!!

 

물메밀국수와 회비빔 막국수인데요

 

물메밀 막국수는 한마디로 설명하면 함흥냉면 육수에 메밀냉면을 넣은 느낌이었어요

 

냉면을 좋아하시는 분들은 정말 좋아하실 맛이에요

 

생각보다 육수랑 메밀면이랑 잘 어울려서 살짝 놀랐고요

 

회비빔 막국수는 사실 여느 집과 다른 점을 느낄 수 없는 맛있음이었어요

 

오두산 막국수를 처음 방문하실 분들은 물메밀 막국수와 녹두전을 시키시면 후회 없을 것 같습니다

 

허영만 선생님 덕분에 후회 없는 식사를 하고 왔습니다

 

반응형

댓글